개인정보처리방침

테스트베드(이하 “회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수집ㆍ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관련 법령의 개정이나 회사의 정책에 의해 변경될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해 안내 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이용목적 별 수집항목 및 보유기간

    이 약관은 테스트베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이하 “회원”)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2. 개인정보 수집방법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홈페이지(회원가입), 서면양식,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 이벤트응모, 배송요청(비회원 구매포함), 서비스이용, 회원정보수정
    제휴회사로부터의 제공
    생성 정보 수집 틀을 통한 수집
    가입 시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각각의 내용에 대해 “동의” 버튼을 클릭 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3.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

    ①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계약의 이행을 위한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아래 업체에 위탁 합니다

  4.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 목적”,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 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③ 통계작성, 마케팅분석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외부 기관 또는 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④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
    ⑤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5. 5.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면 그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한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파기하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 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6.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29조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 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처리 인력의 최소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한 권한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처리 인력에 대한 정기적 교육 시행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 점검 정기적 시행
    개인정보의 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④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 및 관리를 위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암호화
    회원님의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으며 전송 시에도 별도의 보안기능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⑥ 해킹 등에 대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여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여 기술적, 물리적 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⑦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⑧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 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 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⑨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⑩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전산실, 문서고등을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⑪ 재해, 재난 대비 안전조치
    천재지변을 비롯한 재해, 재난 발생에 대비하여 위기대응 매뉴얼 등 대응절차를 마련하고 점검하고 있습니다.

  7. 7. 기타 부가방침

    회사는 위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시행하는 날로부터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알려 드리겠습니다.